모발이식과 B형 간염 보균자


 

 

 

모발이식 수술은 B형 간염보균자는 왜 못하는건가요?      
B형 간염보균자입니다. 모발이식을 하려고 할아보니 모발이식을 못한다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B형 간염 보균자라고 모두 모발이식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B형 간염 보균자라도 활동성 상태만 아니면 문제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말고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상담자 중에는 B형 보균이나 그 외 만성 질환을 가진 분들이 종종있습니다. 아래 주요 질병과 모발이식 수술 가능 여부에 대해 정리 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고혈압
고혈압은 모발이식을 받을 때 다른 사람보다 출혈이 많아, 이식이 어렵고 생착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혈압 약 복용을 잘 해, 정상범위 혈압을 보이면 수술엔 지장이 없습니다.

2. 당뇨
장기간 조절이 안된 당뇨는 말초혈관의 손상으로 주 혈관이 막혀 미세 혈관이 증식됩니다. 이는 모발이식 시 영양 공급에 차질이 생겨 생착률을 떨어뜨리는 주 원인이 됩니다.
또한 좋지 않은 혈류로 인해 고밀도 이식을 시도하면 피부가 괴사되어 큰 흉터가 남게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부기나, 멍등의 증상이 일반인보다 심하게 됩니다.

그러나 당 조절을 평소에 잘 했을 경우엔 수술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3. 간염
앞서 말씀드린대로 활동성 간염이 아니면 모발이식에 별 영향이 없습니다. 활동성 간염 상태에서는 비활동 시기까지 기다렸다가 모발이식을 해야합니다.

4. 결핵
결핵은 소모성 질환입니다. 질병으로 인해 체력이 많이 저하된 상태라 이식된 모발의 생착률을 보장할 수 없게 됩니다. 결핵을 앓고 있다면 반드시 완치 후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모발이식 전 주의해야 할 약물에 대해서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모발이식 하기전에 주의해야 할 약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