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흉터고민, 비절개 모발이식은 흉터가 좀 적을까요?






모발이식 흉터가 걱정입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좀 나을까요?     
다른 수술을 받을 때 보니까 제가 남들보다 흉터가 많이 생기는 체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발이식을 하고나면 뒷머리에 흉터가 많이 남을 것 같아서 걱정인데요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하면 좀 나을까요?
   
     

<비절개법 모발이식 FOX™>

 

 

흉터가 생기는 것은 누구든 꺼리는 것입니다. 모발이식을 한 뒤에 흉터가 남을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 흉터가 크게 생겨 다른 사람의 눈에 띄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남아있는 흉터도 머리카락으로 모두 가려집니다. 아주 짧은 헤어스타일을 유지한다고 하면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머리길이로는 다른 사람에 눈에 흉터가 보일 일은 없습니다. 만일 흉터가 부풀어 오른다고 해도 만찬가지로 잘 가려질 것 입니다.

모발이식을 한 뒤에는 가급적 머리를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머리 보다는 긴 머리가 좀 더 풍성해 보이는 효과
를 가져다 주니까요

만일 절개법 모발이식의 흉터가 걱정 되서 비절개로 한다고 해도 흉터는 여전히 남게 됩니다. 비절개 모발이식도 무흉터 수술은 아니기 때문에 형태만 다를 뿐 여전히 흉터 고민은 남는 것이죠

절개로 하면 하나의 선 형태, 비절개로 하면 점형태로 여러개가 남습니다.

켈로이드가 심하다면 비절개로 하나 절개로 하나 상처가 부풀어 오르는 것은 피하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흉터를 감수하고, 본인에게 절개와 비절개 중 어떤 것이 더 맞는지 병원과 상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후성 반흔 (Keloids)
비후성 반흔은 피부의 손상된 부위에서 흉터 조직이 과잉 성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후성 반흔은 외상이나 수술, 물집, 예방 주사 접종, 여드름, 피어싱과 같이 손상된 부위에서 생기지만 드물게는 눈에 보이는 상처 없이도 생길 수 있습니다. 비후성 반흔은 정상적으로 만들어진 흉터 조직과 그 구성 조직과 크기에서 구별됩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비후성 반흔이 더 쉽게 생기는 경향이 있으며 몸의 여러 부위에서 비후성 반흔이 생길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