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에 문제가 생겨서 탈모가 발생한 경우의 증상에 대한 질문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탈모가 올수 있잖아요. 갑상선 기능이 이상이 생기면 나타는 몸에 증상이나 징후가 탈모외에 또 어떤게 있을까요??

 


갑상선 기능항진증의 경우 식욕이 왕성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더위를 참지 못하고 맥박이 빨라지며(빈맥), 두근거림, 손 떨림이 나타나거나 대변 횟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피로감, 불안감 및 초초함이 나타날 수 있고, 가슴이 아프다고 느끼거나 숨이 차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근력 약화로 인한 근육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눈이 튀어나오거나 안구 건조증 및 각막염, 복시(사물이 겹쳐 보임)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를 그레이브스 안병증(Graves' ophthalmopathy)이라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의 경우 거친 피모, 곤두선 털; 과각화증, 두꺼운 피부; 난산; 무기력, 침울, 졸림, 생기없음; 발육정지, 체중증가없음, 성장지연; 배변량 감소, 변비, 배변 안됨; 비만, 체중과다, 과체중; 서맥, 느린 심박동이나 맥박; 식욕부진, 식욕감소, 식욕절폐, 젖을 안먹임, 먹이 공급 중단; 저체온증, 낮은체온; 탈모, 무모증; 털이 광택이 없이 덥수룩 하거나 지저분함; 피부 부종; 피부 인설, 비듬, 비늘; 피부, 털의 건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