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대한 궁금증, 물구나무 서기 머리감는 방법등

 
 

제가 들은 이야기 중에 남성형탈모환자들은 대부분 어릴때는 머리가 숱이 아주 많았고 오히려 어릴때부터 숱이없었던 사람중에 남성형탈모가 적은 경우가 많다는데 사실인가요??

 

 
 

사실이 아닙니다. 반대의 경우도 무수히 많습니다. 통계적으로 의미가 없는 말입니다.


 
 

머리를 찬물로 감을때가 따듯한 온수로 감을때보다 머리가 확실히 덜빠지는게 느껴지는데 관련있나요? 온수가 모공(모낭) 크기를 크게 만든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로인해 모낭이 넓어져서 더 빠지는거였는지..아니면 그냥 저 개인만의 희안한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일상에서 샤워를 하는 상황이라면 저온이거나 고온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제가 물구나무서기를하는데 아무래도 팔을 90도로 굽히고 뒷머리를 붙잡고하기때문에 정수리쪽이 압박되어서 탈모걱정이되는데요. 쿠션이나 이불같은걸 머리에 대고 하면 괜찮을까요??

 

 
 

오랜시간 높은 압력으로 압박 시 피부괴사, 혈행장애 등으로 인해 정수리 부분에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시면 쿠션 등으로 바로 딱딱한 부위에 머리카락이 닿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