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액의 세포노화방지 성분이 탈모를 치료할 수 있나요?

 
 

어느 사이트에서 우연히 본 글인데요, 거의 10년간 전신에 털이 모두 빠져있었고 범발성 탈모증(alopecia universalis) 진단을 받고 할수 있는 거의 모든 치료를 했으나 효과가 없었던 어떤분이 눈썹부위에 정액을 바르는 자체 임상실험을 계속했더니 정액을 발랐던 눈썹 부위에서만 매끈하게 아무것도 없었던 자리에 털이 올라오는게 보였다고 합니다. 인증사진이나 여러가지 정황들로 봐서는 정액으로 털이난게 맞는것 같던데 어떻게 된것일까요? 실제로 정액성분에 세포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있다는 기사는 여러번 보았으나 10년간 탈모되어있던 부분에 털이 올라오는게 가능할까요? 병원치료의 효과도 아닌것으로 보이고 정액을 도포했던 부위만 털이난것으로 보아 자연적 호전도 아닌것같습니다 물론 털은 성모는 아니였지만 솜털수준정도로는 자란 사진을 보았습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듣는 이야기입니다. 정액으로 탈모를 치료했다는 논문이나 발표 어떤 것도 본 적이 없습니다. 저도 논문검색을 좀 해보겠습니다만, 일반적인 치료는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인이 시험을 해보고 효과가 있는지 알 수는 있겠으나 과학적이 근거가 아직까지는 충분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