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와 프로스카는 둘 중 뭘 선택해도 똑같은 효과를 얻을까요?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다가 효과가 없어서 프로스카를 복용한 후 효과를 봤다던지 혹은 반대로 프로스카로 효과가 없던 사람이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효과를 봤다던지 하는 사례가 있을까요? 이론적으로 두개 다 피나스테라이드 성분이니까 관계가 없을 듯 하긴 하지만 혹시 그런 환자나 사례를 보신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 약물은 기본적으로 용량만 다른 동일한 약입니다. 프로스카가 프로페시아보다 4등분 시 약물농도가 일정치 않아 효과가 적다고 말하는 의사도 있습니다만, 제 견해로나 경험으로는 장기간 복용 시 결국 효과는 비슷합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 프로스카를 복용하다가 불편함이나, 심리적인 안정감을 위해 프로페시아로 바꾸는 경우도 있고 반대의 경우도 많이 봐왔지만 약효에 대한 괄목할만한 변화는 없었습니다.

만일 피나스테라이드로 특별한 효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고 느껴지거나 약물을 바꾸어 복용해 보고 싶다면 성분이 다른 두테스타라이드(아보다트)를 한번 테스트해보시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