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할 때 채취하는 뒷머리 때문에 뒤에는 숱이 적어지는거죠?


 

Question
모발이식 할 때 채취하는 뒷머리 때문에 뒤에는 숱이 적어지는거죠?

모발이식을 할때 뒷 머리카락을 사용해서 앞쪽에 이식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렇게 하면 머리카락을 채취한 곳에서는 머리카락이 안자라나요? 저는 원래 뒷머리에 숱이 없어서 더 걱정입니다.
 









Answer

채취한 곳의 모발은 줄어들지만, 빈 공간은 당겨서 봉합하므로 밀도에서 눈에 띄는 차이는 없습니다.

모발이식은 모발이 풍성한 곳의 머리카락으로 탈모된 부위를 채우는 것입니다. 나무를 옮겨심는 개념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말씀하신대로 채취한 곳에는 머리카락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발이 붙어있는 피부를 일부 떼어내고 빈 공간은 합쳐서 봉합하기 때문에, 떼어낸 곳이 그만큼 빈 공간으로 남는 것이 아니고, 가느다란 선으로 봉합한 흔적만 남습니다.

뒷머리에서 모발자체의 개수는 줄어드는 것이므로 예민한 분은 머리를 잡아보고 좀 줄어든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만, 밀도가 떨어지는 영역은 없습니다.
 
만약 비절개법(FUE/FOX) 모발이식의 경우는 머리를 조금씩 뽑아내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편한데, 머리를 자를때 숱을 좀 쳐내는 것처럼 사이사이 모발을 뽑아내서 이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양을 채취할 경우 빈 공간이 많이 생겨 밀도가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대신 절개법보다 넓은 부위에서 모발을 채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심한 탈모가 아닌이상 모발이식을 하기 힘들 정도로 모발이 적은 경우는 드뭅니다. 너무 심려하지 마시고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동영상은 봉합 부위에 연고를 바르는 방법을 안내하는 것인데, 자세히 보시면 모발을 떼어내고 어떻게 봉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글 | 김진오(NHI뉴헤어)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