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하고나서 얼마나 있어야 머리가 자라나요?




Question


모발이식 후에 얼마나 지나야 머리가 자라나요?

인터넷에 보면 머리카락이 자라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1년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3개월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더라고요그리고 비절개와 절개법 모발이식의 큰 차이점이 흉터의 유무인가요? 크기인가요 궁금합니다.마지막으로 모발이식을 한 다음에 나중에 삭발을 해도 티가 안날까요?
 


 

 

 

 

 



Answer


모발이식 후 약 2~8주 사이에 이식된 모발의 7~80%정도가 빠집니다. 
그 후 모든 모낭에서 머리카락이 다 자라는데는 10~12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모발이식 후 4~6개월이 지나면서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는 자라는 머리카락은 영구적으로 본인의 머리가 됩니다.

비절개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차이는 흉터의 모양입니다.
절개법과 같은 경우엔 1mm두께의 가느다랑 선 모양으로 흉터가 생기지만,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1mm미만의 작은 점과 같은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이 작은 점의 갯수는 이식하기 위해 채취한 모낭의 숫자와 동일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2000모낭을 이식했다고 하면 2000개의 작은 점이 뒷머리에 흉터로 남게 됩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삭발을 해도 일상적인 거리에선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가까이서 보게 되면 흔적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절개법 모발이식의 가느다란 흉터는 머리를 5mm이하로 자르지만 않는다면 쉽게 눈에 띄지 않지만, 삭발을 할 예정이 있다면 비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관련글


모발이식 이식량과 수술 방법 등 제게 맞는 해결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 대머리 블로그 -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