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이식량과 수술 방법 등 제게 맞는 해결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Question


M자 탈모가 심하고 정수리도 휑합니다.
모발이식 방법과 이식량, 그리고 저에게 맞는 해결법을 알려주세요

32살의 남성이고 유전탈모 때문에 심하게 고민중입니다. 결국 모발이식을 하려고 고민중인데요 너무 알아듣기 힘든 정보나, 단순한 정보들 밖에 없어서, 관련 지식을 알아보기가 어렵네요

모발이식 보다는 가발을 써 볼까 하고 생각도 해봤지만, 그래도 모발이식을 하는게 내머리기도 하고 더 나을 듯 합니다. 저는 탈모가 생긴 뒤로 한번도 관리나 약을 먹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탈모도 매우 빠르게 진행 되고 M자 탈모 뿐 아니라 정수리도 숱이 적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3천모 이식 5천모 이식 이런 얘기가 있던데요 그 정도로 고작 앞머리 밖에 해결이 안될 것 같기도 한데요 정수리까지 모두 덮을려면 어느정도의 이식량이 필요한 건지요






Answer

모발이식에 필요한 이식량은 탈모의 면적 뿐 아니라 모발의 밀도와 두피의 상태와도 매우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거기에 본인의 의사를 반영해서 결정 하는 것이므로 모발이식 전문 병원에 내원해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프로페시아를 먼저 복용하면서, 이마쪽의 모발이식을 효과적으로 한 뒤, 정수리의 머리카락은 약물치료로 경과를 지켜보자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만일 사진을 함께 올려 주셨으면 보다 적극적으로 조언을 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그렇지만 질문 하신 것으로 미루어 보면 이마와 정수리 부분에 모두 모발이식을 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양의 모발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머리 전체가 가늘어진 상황이라면, 두꺼운 머리카락을 가진 사람이나 곱슬 머리인 사람에 비해 이식량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마다 제시하는 이식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이상으로 많은 양을 이식하는 것은 비용 뿐 아니라 소중한 뒷머리까지 낭비 하게 되므로 이식량 결정은 심사숙고 해야 합니다.

모발이식 전문 병원을 찾아가서 자신의 상태를 진단 받고 전체적인 모발이식 계획을 의사로 부터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당장 어느정도 이식할지에 대해서 고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앞으로의 탈모를 예상하고 지속적으로 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복용에 대한 것은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유전적 탈모에는 프로페시아의 복용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미 많은 머리카락이 빠졌다 할지라고 남아있는 머리카락을 지키고 탈모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복용 해야 합니다. 

약물을 복용하면 특히 정수리 영역의 모발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이마에 비해 넓어서 모발을 많이 이식한다해도 이마 만큼 큰 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약물 치료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은 뒤 탈모가 진정이 되면 그때가서 고려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실제로 두피와 모발의 상태 그리고 탈모의 추이를 진단해 보면 권유 사항이 바뀔 수는 있습니다. 위에 말씀 드린 것은 임상을 바탕으로 일반적인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