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때문에 한방으로 치료를 하는데, 어느정도나 해야 할까요?



 

Question
한방 탈모 치료가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어느정도 이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요즘들어 심해진 탈모 때문에한방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한방탈모치료를 시작한지는 벌써 6개월이 되가는데요 아직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느정도 이런 치료를 받아야 할지 걱정도 되고요 한의원에서는 6개월 받으라던 치료를 이제는 1년정도 해보자고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것 보다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서 걱정입니다.












Answer
한방탈모치료가 효과가 없다고 단언하는 것은 아니나, 확립된 치료법은 아닙니다.
프로페시아/미녹시딜로 치료를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모발이식과 탈모를 치료하는 양의기 때문에 탈모 치료의 효과에 대해서는 정확한 말씀을 드릴 것이 없습니다.  다만 제가 알고 있는 범위에서는 아직까지 남성의 유전적 탈모가 한방에 의해 치료 되었다는 공식적인 언급을 본 적이 없다는 사실 뿐입니다.

한방으로 탈모를 치료하는 것은 효과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학적으로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현재까지는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로게인)뿐입니다.
한방탈모치료가 효과가 없다고 단언하는 것은 아니지만 확립된 치료법은 아니라는 것이죠.
 
가능하면 프로페시아/미녹시딜로 치료를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 | 김진오(NHI뉴헤어)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