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효과가 어느정도나 지속되나요? 차라리 모발이식이 낫지 않을까요?



 

Question
프로페시아 효과가 어느정도나 지속되나요? 차라리 모발이식이 낫지 않을까요?
프로페시아가 탈모에 효과가 있기는 해도 일정 시간이 흐르면 효과가 많이 사라진다고 하는데 그 보다는 그냥 모발이식을 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요? 














 
Answer
프로페시아 복용과 모발이식의 선택은 개인적인 차이에 따라 다르며, 본인의 탈모 상황에 따라 병원의 진단이 다를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를 왜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모발이식만이 탈모의 유일한 해결책은 아닙니다. 심지어 어떤 경우엔 모발이식으로 인해 주변의 모발이 빠지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이른바 동반탈락 현상입니다.
 
탈모를 치료하는데 있어 모든 사람들은 각각 기대하는 바가 다릅니다. 프로페시아가 영원한 해결 방법일 수는 없지만, 수술없이 수년간 약물치료로만도 버틸 수 있다면 굉장한 효과인 것입니다.

똑같은 20대 후반 탈모환자에게, 누구에겐 프로페시아만 처방을 해주고 어떤 환자에게는 모발이식을 권유하는 것은 해당 환자가 가진 복합적인 상황을 근거로 하는 것입니다. 결국 탈모의 가장 좋은 치료 법은 한가지 잣대로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탈모로 인해서 걱정도 많고 힘드시겠지만 빠른 시일안에 병원을 찾아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환자를 보시면 프로페시아를 1년동안 복용하고 상당한 탈모의 호전을 보였습니다. 이 환자의 경우 모발이식을 성급하게 하는 것보다 최대한의 약물치료를 해보고, 그 후 부족한 부분을 모발이식 하기로 장기 플랜을 세운 것입니다.

반대로 모발이식으로 상당한 변화를 준 뒤 프로페시아 복용으로 장기적인 관리를 하자고 진단을 한 환자들도 있습니다. 개개인 별로 어떤 선택을 할지는 정확한 진단 결과와 함께 본인의 의사를 함꼐 반영하는 것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전


프로페시아 복용 1년 후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