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때문에 프로페시아를 먹으려고 하는데 언제부터 시작하는게 좋나요?





Question


탈모 때문에 프로페시아를 먹으려고 하는데 언제부터 시작하는게 좋나요?
부모님도 탈모고, 친인척 중에 탈모가 많은데요, 저도 결국 머리가 빠질 것 같습니다.
게다가 20대 후반이 되면서는 저 역시 머리카락이 빠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에 대해 찾아 보니까
초반에 반짝 효과가 있다가 나중엔 점점 효과도 떨어진다고 하던데요
일찍 부터 먹을 수록 좋은 것 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Answer

유전적 탈모인지 진단을 먼저 하고 복용을 결정하세요
그리고 약효는 시간이 흐르면서 내성 등이 생겨 약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페시아가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말씀하신대로 복용 초반에 효과가 좋은데, 제 환자분 중에는 13년간 프로페시아를 복용하였는데 계속 효과를 보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기 시작하는 가장 좋은 시점은 탈모의 초기단계입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빠지기 시작하는 시점이 가장 좋습니다. 몇년간 프로페시아를 드시다가 효과가 떨어져서 약을 중지하는 분들도 많은데 그럴 경우 탈모속도가 원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탈모가 심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가 시작되었는지 정확히 판단이 되지 않으신다면 근처의 탈모병원을 한번 방문해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병원에서 탈모가 시작되었는지 약을 먹기 시작해야하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탈모가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약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프로페시아를 예방적 목적으로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