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가 심합니다. 모발 이식량이 얼마나 될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남자입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심한 정도는 아니고 약간의 탈모가 있습니다.

제가 어릴 때부터 머리숱이 원래 적고 가는 편이었고 그래서 그런지 이마도 넓은 편이었습니다.

그런대로 못 봐줄 정도는 아니었는데, 군복무 때부터 탈모가 점점 진행되더니 제대 후에 M자

탈모가 더 심해졌습니다. 지금은 많이 심해진 편이라 모발이식 받고 M자 부위를 메우면서 이마 아래에 부위를 최대한 많이 이식하고 싶습니다. 거울보면서 생각해봤는데 한 3~4cm정도만 내려와도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내리는 게 가능하다면 더 좋겠지만요. 이 정도 이식하려면 보통 얼마나 이식할 수 있나요?







모발이식을 통해 3cm 이상 이마를 낮추기 위해서는 헤어라인에만 3,000모 이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자 이마가 심한 상태라고 하셨기 때문에 그부분을 채우기 위해서라도 더 많은 모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민하고 있는 모발이식 부위는 모발이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헤어라인 부위입니다. 이곳을 무리하게 낮게 잡아 청소년의 이마처럼 보이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재수술을 고려해서 너무 적게 이식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헤어라인은 얼굴의 윤곽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이기때문에 무작정 3~4cm 정도로 이마를 낮추어야겠다는 계획보다는

 







 본인이 거울을 통해서 희망하는 헤어라인을 설정했다 해도, 그것의 현실 가능성에 대해서는 모발이식 전문의와 상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을 통해서 수립되는 계획은 그보다 많은 이식량을 필요로 할수도 있고, 혹은 그보다 적은 량의 이식으로도 훨씬 보기좋은 헤어라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식에 있어 이식량은 공여부인 뒷머리의 따라서 달라지기도 합니다. 모발이 전체적으로 가늘다고 한 것으로  보아, 모발과 두피에 대한 진단이 나오기 전에는 현실적인 이식량을 결정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공여부의 모발밀도를 정확히 점검하고 계획하지 않는다면, 비현실적인 기대치를 가지고 되고 이것은 수술 결과에 있어 의사와 환자간의 합의된 기대치가 빗나가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아버님의 탈모가 심하지 않고, 본인의 탈모 상태도 아주 젊은 시절부터 시작된 극심한 상황은 아니기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현재의 상황과 탈모의 진행추이를 보며 모발이식의 필요성이나 시기등을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약물처방을 통해 치료를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약물 치료로 최대한 탈모를 늦춰보고 그래도 안되면 그때가서 모발이식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