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가족이 거의 다 탈모라 걱정인데... 탈모 예방법이 있나요?




저희 집안에 탈모이신 분이 많습니다. 설마 나도 탈모는 아니겠지...설마설마 하다가 평소에 머리카락이 잘 빠지는 편이긴 했는데... 아직 탈모가 진행된것 까지는 아닌것 같구요... 미리 탈모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저 역시 당연히 탈모겠죠?










우선 탈모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가셔서 전문의와 직접 상담 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모발의 밀도와 두께를 측정하는 검사를 해보시고 매년 한번 정도 검사를 받으면서 언제 탈모가 시작되는지 점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는 특별히 예방하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생기는 시점에서 프로페시아나 미녹시딜 등의 약물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빠지는 증상이 시작되기 이전에는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 등의 약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온 가족이 탈모면 탈모가 생길 가능성이 높은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꼭 전문의와 충분한 검사와 상담 후 계속 주의 깊게 지켜보시면서 약물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