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티쎄라는 속눈썹 영양제가 속눈썹 연장에 효과가 있나요




속눈썹을 연장해 준다는 영양제들은 예전부터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었고 광고도 많이 하곤 있지만,별다른 효과를 보이는 제품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나온 라티쎄(Latisse)는 확실히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모발이식학회에 참석했을 때 받았던 라티쎄(Latisse) 샘플을 저희 병원의 간호사에게 사용해 보라고 주었는데, 사용했던 간호자들 모두가 눈썹이 자랐다고 합니다.

아래 저희 간호사들의 사진을 보아도 확실히 눈썹이 자란것이 보입니다. 길어진 것 뿐 아니라, 숱도 많아져서 풍성해 졌는데, 사진으로는 잘 확인이 안됩니다.

 

4월 26일부터 도포 시작

 

7월 13일

 

4월 28일부터 도포 시작

5월 27일



라티쎄(Latisse)는 비마토프로스트(bimatoprost)라는 녹내장 치료제를 성분으로 합니다. 이 약을 사용하던 환자들의 속 눈썹이 길어지고 굵어지는 것을 보고 속눈썹연장 상품으로 개발된것이죠 숱이 많아지고 길이가 길어지는 것은 눈썹의 생장주기가 이 약의 효능으로 인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 약은 일반의약품이 아니므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가격도 좀 비싼 편이고 3cc의 용량으로 한달에서 한달 반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바른 부위가 따갑거나, 결막에 충혈이 생기면 바로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저희 간호사들 중 몇몇이 이런 증세가 있어 도포를 중지했습니다. 저도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몇시간 동안 약간 눈이 무겁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하지만 효과가 있는만큼 부작용만 없으면 사용해 볼 가치는 있지않을까요?

하루한번 사용을 한다고 했을 때 12~16주 정도가 지나면 효과를 볼 수 있고 사용을 중지하면 서서히효과가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