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이 아름다워야 얼굴이 산다



2011년 2월 11일 스크랩

헤어라인이 아름다워야 얼굴이 산다
-연예인들의 작은 얼굴 비결-



얼굴형이 예쁜 연예인들은 적당한 높이의 이마에 자연스럽고 동그란 헤어라인을 가지고 있다. 지금 당장 신민아, 김태희, 문근영 등을 검색해 그녀들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피겨요정 김연아의 헤어라인도 빼 놓을 수 없는 매력을 지녔다. 최근 포탈사이트에 김태희 헤어라인이란 단어의 검색량이 늘어난 것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가진 그녀들의 올림머리 스타일이 주목 받고 있다.


강남에 위치한 NHI뉴헤어모발이식센터의 김진오 원장은 “예전에는 남성탈모로 인한 모발이식 환자가 80% 이상을 차지 했지만 지금은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젊은 사람들이 50%정도 된다”고 한다. 실제로 대머리가 되어가는 남성들만을 위한 병원들이 많았던 반면 최근에는 여성이나 젊은 남성들의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전문 센터를 운영하는 병원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인터뷰를 위해 병원을 찾아가서 보았을 때도, 헤어라인 교정을 받은 여성들의 사진을 보면 M자형을 파인 이마를 교정하거나 넓은 이마를 교정한 여성들의 모습이 훨씬 예뻐보였다. 예전에 헤어라인 교정이라고 하면 고작해야 좁은 이마를 제모 하거나, 반영구 화장 등의 조악한 기술뿐이었는데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은 그야말로 성형의 종지부가 아닌가 싶었다.
 
[사진.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자료.]

여 성의 헤어라인과 같은 경우는 ‘비어있는 곳을 채우는’ 1차원적인 목적이 아닌 ‘아름다움을 완성’하는데 있기 때문에 헤어라인 부위의 모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식을 위해 채취한 모낭을 모발의 수와 두께에 따라 잘 분리하여 이마에서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매끄러운 그라데이션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사진.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자료.]
 
헤어라인 이식에 있어서는 디자인과 촘촘한 이식은 기본이거니와 이식될 모발의 방향과 가는 머리카락의 이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환자가 원하는 모양이 어떤 것인지를 듣고 성형외과 전문의의 아름다운 얼굴의 비례에 대한 접근을 접목하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고 만족도 또한 극대화가 된다고 한다.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의 김진오 원장은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미적 완성을 위한 수술이므로 모발이식에 대한 경험은 물론 헤어라인의 특성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따르지 않은 병원을 찾을 경우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헤어라인으로 얼굴모양이 더 안 좋아 질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본인의 얼굴형과 헤어스타일을 고려해 조언해 줄 수 있는 모발이식전문병원을 고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