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헤어라인 성형은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에서






2011.03.04 14:10



헤어라인 성형은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에서
-여성 헤어라인전문 병원 탐방 (4)-

최근 예쁜 이마를 드러내며 아름다움을 과시하는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헤어라인 모발이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이란 근본적으로 모발이식과 동일한 방법으로, 뒷머리의 모발을 채취해 앞머리나 옆머리의 비어있는 부분에 이식을 하는 수술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탈모환자를 위한 모발이식과는 여러 가지로 차이점이 있다. 헤어라인 성형은 궁극적으로 이마와 머리의 경계선을 아름답게 디자인해 얼굴의 윤곽을 이상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목적이다. 마치 사각턱을 축소하거나 광대뼈를 축소하는 것과 같은 안면윤곽 개선의 효과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이상적인 비례에 대한 접근이 잘 되어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성형외과 전문의 중에서도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헤어 라인이란 무엇보다도 자연스러운 결과가 중요한데, 일부 여성들이 무리하게 이마를 좁히려고 욕심을 내다가 오히려 얼굴모양을 더 안좋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이야기하는 이상적인 얼굴의 비례는 헤어라인에서 미간까지, 미간에서 코끝까지, 코끝에서 턱끝까지가 자연스럽게 1:1:1을 이루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이상적인 비례일 뿐 본인의 현재 얼굴에서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헤어라인을 찾도록 전문의와 함께 상의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이마라인을 낮추는 것이 필요한지 아닌지를 잘 판단하고 수술 전 디자인을 통해 예상 결과를 두고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여성의 헤어라인과 같은 경우엔 과도하게 낮출 경우 오히려 좁은 이마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자료]

헤어라인 이식은 수술 후 부기나 통증이 없고, 수술 중에도 원하는 영화를 본다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할 수 있을 정도로 통증이 없어 일반적인 성형수술보다 간단해 보이지만, 간단히 습득할 수 있는 쉬운 수술은 아니라고 한다.

헤어라인은 올림머리를 했을 때 가장 눈에 잘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부분의 모발이식처럼 하게되면 부자연스럽게 된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은 앞쪽으로 올수록 잔머리가 많고 위로 자란다기보다는 피부에 밀찰되어 자라기 때문에 모발의 특성과 방향을 잘 맞추어 이식해야 한다. 이것은 탈모수술과는 달리 미용 성형이라고 봐야 하기 때문에 남성탈모환자의 모발이식보다는 더 촘촘하게 이식을 해야 수술의 결과도 좋고 만족도도 높다.

여 성 헤어라인 전문센터를 오픈한 NHI뉴헤어의 김진오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아름다움을 추구 하는 시술이므로 무엇보다 이식 부위의 모발 밀도와 이식된 모발의 방향과 잔머리 이식량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지게 된다. 그러기 위해선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충고한다.

헤 어라인 교정은 동그랗고 아름다운 라인을 위해서 뿐 아니라 좀 더 자연스럽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얻게 되므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술은 모발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도와 전문성을 고려 했을 때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좋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