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모발이식을 받은지 일주일 되었는데 딱지가 너무 많이 생겼어요

1주일전에 비절개모발이식으로 4000모 이식했습니다. 그런데 사진에서처럼 딱지가 너무 많이 생겨서 무슨 섬처럼 보입니다. 괜찮은건가요 아니면 제가 관리를 못한건지 수술한 병원에서 무언가 잘못한건지요? 깨있을 때는 항상 안만지려고 노력하지만 잘때는 가끔 긁기도 한 것 같습니다.

수술한 병원에서는 수술하고 이틀째부터 하루에 한번 샴푸하라고 해서 그대로 따랐습니다. 딱지를 제거해야 된다는 인터넷 글들도 있고 수술 10일 전까지는 건드리지말라는 글도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기가 안좋아서 신경이 쓰입니다.

사진으로 보니 딱지가 정말 많이 생기신 것 같습니다. 흔한 경우는 아닙니다만,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니 너무 염려마세요. 뒷머리 채취부위는 어떤 상태이신지 궁금합니다.

딱지를 제거하기 위해 너무 서두르시면 안됩니다. 샴푸거품을 10분 정도 이식부위에 올리시고 아주 조심스럽게 손가락끝이나 스펀지 등을 이용해서 문지르게 되면 딱지가 조금씩 떨어지게 됩니다. 딱지는 서서히 불어서 움직이다가 떨어져 나옵니다. 너무 한꺼번에 다 떼어내려고 하지 마시고 10일 정도에 걸쳐서 잘떨어지는 것부터 서서히 떨어뜨린다는 기분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기가 안좋아서 그렇지 수술 결과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으므로 너무 걱정마시고, 수술하신 병원에 방문하셔서 더 자세한 조언들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