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출근과 가발 사용에 대한 질문입니다.


모발이식을 한 다음에 출근을 하는 문제때문에 고민입니다. 영업직은 아니지만 사람들을 계속 만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수술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민망해서 가발을 좀 쓰고 싶은데 괜찮을런지요 정수리 부근까지 이식을 해야되서 이식한데를 어떻게 가릴 방법도 없을 것 같습니다. 수술 전에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신대로 이식을 위해 주변에 머리카락을 좀 잘라야 할것 같다고 해서 더 걱정입니다. 가발만 쓸 수 있으면 큰 걱정을 덜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 부위는 붉은 기운을 띄기 때문에 수술 전에 주변의 머리카락을 길러 이식부위를 가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모발이식 후 주변의 머리카락으로 깔끔하게 가려지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특히 정수리 영역을 이식한 경우엔 더욱 그렇습니다.

모발이식

모발이식 후 바로 다음날의 모습입니다.

모발이식

모발이식 후 10일이 경과된 모습입니다.


위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수술 후 10일이 경과되면 붉은 기운은 많이 가라앉습니다.

직업때문에 수술 직후에 모자를 써야겠다거나 가발을 쓰겠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발이나 모자나 수술이 끝난 뒤 1주일 부터는 쓰셔도 됩니다. 요즘에 나오는 가발들은 통풍도 잘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부착 부위가 어떤 형태인지가 중요합니다.


수술 전에 착용하고 계시는 가발을 가지고 오시면 살펴보고 가능 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착부위가 이식부위에 직접 닿지만 않으면 되니, 가발 업체에 부착 방법에 대해 수정을 요청할 수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 한 부위는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4주까지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으므로 가발 부착부위가 닿거나 모자로 심하게 눌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모발이식

모발이식 후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