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할 때 더 촘촘하게 하기 위해서는 피부를 통채로 이식하는 것이 더 좋은가요?



김진오 선생님 안녕하세요
모발이식에 대해 알아보고 있던 중 어떤 카페에서 나온 의견들을 보고 궁금한점이 생겼습니다.
요즘은 모든 병원이 모발을 모낭단위로 하나씩 하나씪 이식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원래 가지고 있던 밀도만큼 이식도 안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모발이식을 생각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이식밀도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얼마나 빽빽하게 되는가에 대한 걱정인데요
만약에 피부를 잔디작업 하는 것처럼 혹은 모내기 할때 모판을 통채로 이식하는 것처럼
이식하게 되면 원래 가지고 있는 빽빽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것 아닐까요?

만일 피부조직을 덩어리 형태로 이식한다면, 혈액과 산소 공급을 위해 필요한 모세혈관이 붙기전에
중앙에 있는 피부들이 괴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덩어리 형태로 이식하기 위해서는 피부 덩어리가 들어갈 만큼 이마에도 절개를 해야 하고
이로인해 이마에 불필요하게 큰 상처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인체가 가지는 곡면의 차이로 인해 이식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도 생기게 됩니다.

모낭단위로 이식을 하면 상처 없는 이식이 가능한 것뿐 아니라,
같은 면적에 이식할 수 있는 모발의 개수도 늘어납니다.
1개에서 4개까지 다양한 모발을 가진 모낭을 선택적으로 이식할 수 있다는 점도
실제와 같이 머리가 자라는 방식을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이식하는 부위에 인위적으로 생기는 상처가 모공크기에 불과하므로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어 수술 후 관리가 편리합니다.

e-mail을 입력하시면 baldingBLOG의 새로운 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