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때 생긴 뒷머리 흉터 고민


모발이식 한지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 뒷머리에 흉터가 심하게 생겨 사라지질 않습니다. 모발이식을 고민할 당시에도 뒷머리 흉터 문제로 비절개와 절개 사이에서 많이 고민했거든요 





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아오는 환자들 중에는 이전에 받았던 모발이식 흉터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재수술을 할 때는 최대한 흉터 부위를 더 적게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지만, 최초의 수술에서 잘 관리 되지 않은 흉터는 아무래도 두번째 수술을 더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모발이식은 아무리 수술을 잘 한다 해도 흉터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외과적인 수술이기 때문이죠 다만 수술 후의 흉터를 눈에 잘 띄지 않게, 작고 희미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뿐 입니다. 모발이식의 흉터는 수술을 집도하는 기술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지만, 본인의 상처치유 능력에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현재 흉터에 대한 적절한 처치방법으로는
1. 뒷머리를 계속 길러 흉터를 가리며 지내는 방법
2. 흉터 제거수술을 받는 방법
3. 비절개 모발이식을 통해 흉터 부위에 새로운 모발을 이식함
4. SMP를 이용해 흉터 부위에 색소 요법을 적용하는 방법


두번째에 말씀드린 흉터 제거술은 보기 싫게 커진 흉터 부위를 절개하고 새롭게 봉합하는 과정에서 무흉터 봉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무흉터 봉합은 봉합 부위 위로도 머리카락을 자라게 만들어 쉽게 눈에 띄지 않도록 해줍니다. 또한 봉합 전에 ACell과 같은 상처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가 무흉터 봉합과 일반 봉합법의 차이입니다. 사진에 보는 것처럼 무흉터 봉합 부위위로 모발이 자라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봉합법


▽ 무흉터 봉합법 적용


무흉터 봉합의 특징은 흉터 부위 위로도 모발이 자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흉터 봉합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잘 처치 된 봉합부위는 위 '일반적인 봉합법'의 사진처럼 흉터 자체도 눈에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SMP로 흉터 부위에 색소 요법을 적용하면 흉터가 눈에 띄는 것을 반감시킬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