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모발이식법에서 대용량은 어느 정도를 말하는 거죠? 또 어떤점이 좋은가요?




모발이식 할 예정입니다. 병원 홈페이지와 블로그 찾아 보다 대용량 모발이식에 관한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왕 수술 하는거 많이 심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데요.
최대한 많이 이식하고 싶은데 대용량은 어느 정도를 말하는 건가요?
또 대용량 모발이식의 좋은 점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누구나 수술을 여러차례 하는것을 좋아하진 않습니다. 모발이식도 마찬가지겠지요.
대용량 모발이식(Megasses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는 적어도 3,000모낭 이상을 이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절개법과 비절개법을 혼용하게 되면 이보다 더 많은 모낭을 채취해서 이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000모낭이라고 하면 머리카락으로 말했을 때 6,000毛이상이 될테니 상당히 넓은 부위를 감출 수 있게 됩니다. 사람에 따라 3,000모낭 이상도 가능한데 그것은 모발의 건강과 두피의 상태에 따라 가부가 결정됩니다.

한번의 수술에서 필요한 양을 모두 이식하게 되면 환자는 수술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고, 이식을 위한 채취 부위의 부담도 그만큼 줄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자신의 두피와 모발 상태에 좌우되는 것이니 만큼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 봐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한꺼번에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하는 것은 해당 병원 수술팀의 경험과 기술도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얼마나 많은 양을 한번에 이식할 수 있는지가 관심사가 되기도 하지만, 얼마나 넓은 부위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감출 수 있는가는 단순히 '이식량'만 가지고 결정 되는 것은 아닙니다.우리나라 사람들은 서양인에 비해 피부 색과 머리카락 색상의 대비가 심합니다. 이런 이유로 같은 이식량을 가지고도 최대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이식의 밀도와 이식 방향도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또한 우리 몸에는 평생에 걸쳐 이식할 수 있는 머리카락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 또한 개개인에 특성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너무 젊은 시절에 많은 양을 이식해서 '이식가능량'의 대부분을 사용하게 되면 향후 탈모가 추가적으로 진행되었을 때 교정 할 수 있는 여지가 줄어들고, 재수술을 해도 개선될 수 있는 폭이 좁아집니다.

이런 두가지 이유로 성급히 대용량 모발이식을 결정하기보다는 효과적으로 탈모를 감출 수 있는 모발이식 계획이 필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