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스프레이 사용 문의




모발이식 후에 받은 스프레이 사용 문의입니다. 이번이 모발이식 두번째인데요, 지난번에 수술했던 병원에서는 스프레이같은걸 준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모발이식 부위에 뿌리라고 스프레이를 주셔서 여쭤봅니다. 이 스프레이를 뿌리는게 모발이식 결과에 훨씬 좋은건가요?

 



모발이식 의 기술이 발전되면서 스프레이의 사용에 대한 의견도 많이 변화되고, 그에 맞춰 여러 제품들이 나와 있습니다. 그라프트사이트, 트랜스폼 등 여러가지가 있죠
대부분의 모발이식 후 관리용 스프레이에는 구리나 아연 성분들이 들어 있고 기타 성분등을 들어 각자의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리나 아연 그리고 성장인자들이 있기 때문에 스프레이 사용을 권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발이식 부위의 상처 회복(wound healing)을 위해, 모발이식 상처를 습하게 유지시켜주려는 목적입니다.
습하게 유지 된 상처부위는 재상피화(re-epithelialization)가 30에서 50%정도 증가하고, 건조한 상처에 비해 3일 정도 빨리 상피화(epithelialization)가 됩니다. 딱지가 생긴 건조한 상처에 비해 습하게 유지된 상처는 2-6배 회복이 빠릅니다.

팔 다리 처럼 소독이 쉬운 부위는 상처를 습하게 만들기 위해 밀봉이 가능하지만, 모발이식의 경우는 머리인데다, 머리카락 때문에 밀봉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수시로 스프레이를 이용해 수분을 공급하여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스프레이를 위 제품으로 사지 않더라도 식염수 등을 스프레이 통에 넣어서 뿌려주면 도움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