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두려움. 공포증


모발이식 뿐 아니라 수술에 대한 큰 공포가 있습니다.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과정에서 피부가 절개 된다는 생각만으로도 몸서리가 쳐지는데요....그래서 가급적이면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할까 생각도 해봤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이 좀 덜 아플까요?



 

 

 

모발이식 수술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단계는 마취 할 때 정도입니다. 치과 진료를 받아 보셨으면 아실 수 있을텐데요 잇몸에 주사를 놓을 때 따끔한 통증 정도입니다. 두피에 맞는 주사들이 그정도의 통증만 가져올 뿐 그 외의 단계에서는 마취로 인해 큰 통증을 느끼진 못합니다.

하지만 사람들마다 통증을 느끼는 정도와 표현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중 통증이 전혀 없다고 보장을 할 수는 없습니다. 모발이식은 어디까지나 수술이며, 외과적 수술에는 어느정도 감수해야 할 부분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모든 외과 의사들은 환자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 많은 방법을 동원합니다. 저는 수면내시경등에 쓰이는 방법으로 주무시는데 도움을 주고 긴장을 완화 시킨 후에 N2O라는 웃음가스를 주입하고 마취 주사를 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마취주사를 하는 과정에서도 통증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끝난 뒤 대부분의 환자분들께서도 통증이 별로 없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약간 묵직하거나 당기는 정도의 통증 정도만 느껴집니다.

수술을 통증은 절개법과 비절개법이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니 통증에 대한 걱정으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수술하신 환자분 중 인근의 의원을 운영하는 원장님께서 통증 문제에 대해 다른 환자들을 위해 인터뷰를 사용하도록 하락하셨습니다. 동영상을 보시고 통증에 대한 두려움을 졸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