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증모제 비마토프로스트, 탈모 치료 효과

속눈썹 증모제, 비마토프로스트, 탈모 치료 효과

안압을 떨어뜨리는 녹내장 치료제 비마토프로스트(bimatoprost)는 속눈썹이 길어지는 부작용이 발견돼서 속눈썹 증모제로도 제품이 나와 사용되고 있는 약입니다. 전에 저희 직원들 눈썹에 테스트한 결과를 보여드린 적이 있었죠. :)

관련 글: 라티쎄라는 속눈썹 영영제가 속눈썹 연장에 효과가 있나요

 

라티쎄라는 속눈썹 영양제가 속눈썹 연장에 효과가 있나요

속눈썹을 연장해 준다는 영양제들은 예전부터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었고 광고도 많이 하곤 있지만,별다른 효과를 보이는 제품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나온 라티쎄(Latisse)는 확실히 효과

baldingblog.co.kr

이 현상을 보고 탈모 치료제로서 비마토프로스트를 개발하려는 여러 연구들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적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비마토프로스트와 다른 성분들을 혼합한 제제를 새로 만들어 피부를 잘 투과하게 하여 탈모 개선 효과를 얻은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피부 투과성을 높이기 위해, 에탄올, 디에틸렌 글리콜 모노에틸 에테르, 사이콜로메티콘, 부틸화 하이드록시아니솔 등으로 구성된 용매 혼합 시스템을 각각 휘발성 용매, 비휘발성 공동 용매, 확산제, 항산화제 등으로 만들어 테스트했습니다. 

세번째 미녹시딜, 네번째 기존 비마토프로스트에 비해 8번째 마지막 바 그래프의 새로운 비마토프로스트의 탈모치료 효과가 더 높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실험한 결과, 일반 휘발성 용매 비마토프로스트, 기존의 도포 탈모 치료제 미녹시딜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더 좋은 탈모 치료 효과를 보였습니다. 

동물 실험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이므로 아직 임상까지 먼 길이 남아 있지만, 기존 탈모약인 미녹시딜보다도 더 놓은 결과를 보였다는 것에 주목할만합니다. 연구가 계속 잘 진행돼서 미녹시딜을 능가하는 새로운 탈모 치료제가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관련 논문: Preparation of topical bimatoprost with enhanced skin infiltration and in vivo hair regrowth efficacy in androgenic alopecia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