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면 헤어라인 교정으로 넙대대한 이미지 바꾸기(관자놀이 이식 및 구레나룻 이식) #여성편

얼굴형이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큽니다. 그래서 광대축소술이나 턱 안면윤곽 수술 등을 하는 것이죠. 다른 나라보다 동양권의 나라들, 특히 우리나라에서 얼굴 크기 등의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백인이나 흑인에 비해 동양인의 얼굴이 앞뒤가 눌린 형태라 넙적한 형태라서 그렇습니다.

 

좌: 동양인에 흔한 단두형(brachycephaly) 두상. 우: 백인에 흔한 장두형(dolicocephaly) 두상. 

 

머리 전체의 부피는 서양인이나 동양인이나 그리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두상이 양옆으로 눌린 것이 서양인, 앞뒤로 눌린 것이 동양인이라 보이는 부분, 특히 정면에서 얼굴 크기의 차이가 나게 되죠. 서양사람들이 얼굴이 작다고 하는 이야기는 여기서 나오는 것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보아 님의 앞뒤 머리 길이가 옆에 있는 외국인에 비해 짧은 것을 보실 수 있죠. 전형적인 동서양인의 두상 차이라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양인에서 위 그림에 빨간 원 안의 부위가 정면에서 봤을 때 더 넓게 보이게 하는 영역입니다. 이 부분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을 통해 줄여주면 넙적해 보이는 인상을 좀 더 갸름하게 계란형 얼굴형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 크기도 작아 보이게 할 수 있구요. 

여러 사례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들은 전부 수술 전과 수술 1년 후 비교 사진입니다. 측면 헤어라인교정으로 좌우 폭을 줄여주었을 때 어떤 이미지의 차이가 있는지 신경 써서 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