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축소술 흉터, 모발이식으로 가리기

이마의 피부를 제거하고 당겨 봉합하는 이마축소술에서 간혹  예기치 않게 흉터가 보이는 사례가 있습니다. 그럴 때 모발이식이 좋은 교정 방법이 됩니다. 

 

이마축소술 흉터를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으로 교정한 사례1. 수술 1년 전후 사진

 

이마축소술은 효과적인 성형수술이지만, 단점 중에 하나가 흉터입니다. 의사의 봉합기술만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닌 피부 장력이나 회복 능력, 흉터화 정도 등 수술 전 미리 알기 힘든 요소들이 있어서 수술 전에 흉터 발생 여부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흉터가 눈에 보이는 정도로 남으면 흉터 위에 모발이식을 하고, 필요에 따라 흉터보다 약간 아랫부분까지 이식을 해서 흉터를 덮는 느낌으로 만들어줍니다. 

 

이마축소술 흉터를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으로 교정한 사례2. 수술 1년 전후 사진

 

이마축소술의 두번 째 단점은 양쪽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기 어렵고 수평으로 내리기 때문에 옆머리와 이루는 각이 생겨 약간 각진 이마 모양이 된다는 점입니다. 남성의 헤어라인과 같은 모습이 돼서 모서리 부분 처리를 위해 2차적인 모발이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남성에서는 이마 축소술을 잘 권하지 않습니다. 남성은 여성과 다르게 탈모가 진행하면 이마선이 상승하게 되는데, 그러면 처음에 눈에 띄지 않았던 흉터가 잘 보이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여성은 탈모가 진행되었을 때 이마선이 올라가기보다는 머릿속의 숱이 줄어듭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