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을 하루 중 언제 먹어야 효과적일까?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고 나서 약국에 들르면 매번 듣게 되는 말이 있습니다. 식사 후 30분 뒤에 복용하라는 말입니다. 그런데 하루에 한 번 먹는 탈모약은 어떡해야 할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만일 식사 후에 먹어야 한다면 아침, 점심, 저녁 중 언제를 골라야 할지, 혹시 혈압약처럼 아침 일찍 식전에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말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탈모약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식사 여부에 관계없이 일정한 시간에 복용하면 됩니다. 약국에서 식후 30분 이야기를 자주 듣게되는 것은 위장에 부담을 줄 가능성이 있는 약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소염진통제 중 그런 것들이 많은데 이런 약은 식후 복용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탈모약은 피나스테리드도 두타스테리드도 위장에 별다른 부담을 주는 성분은 아니기 때문에 식사와 관계없이 먹어도 상관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아보다트를 드시는 분은 간혹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보다트 캡슐은 두타스테리드 성분이 녹아있는 순수 지질로 되어있는데, 지방 성분을 잘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더부룩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지질의 양이 적기 때문에 절대다수는 아무 문제를 못 느끼지만 만일 자신이 이런 경우라면 아보다트를 식사 후 복용하거나 알약 형태로 된 복제약을 먹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