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가성비가 쩔어야 하는 수술 : 이식모 최적화 배치

모발이식은 이식량이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큰 수술입니다. 

이식할 수 있는 모발의 양이 많으면 보다 풍부하고 밀도가 높게 이식모를 배치할 수 있어서 결과가 더 좋게 나오는 것이 당연합니다. 우리가 어떤 것을 만든다고 생각할 때 재료에 제한을 받지 않고 만들 때와 재료가 부족할 때와는 결과물의 큰 차이가 나는 것과 같습니다. 

모발이식을 받으러 오시는 많은 분들은 가능하면 최대한 좋은 결과를 얻기를 원합니다. 이마선도 낮추고, 옆머리 숱이 빈 부분도 채우고, 구레나룻도 만들고, 정수리도 좀 없으니 채우고 여러 요구를 많이 하시기도 합니다. 

 

 

그럴 때 제가 말씀드리는 것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돈과 같다구요. 돈이 많은 사람은 사고 싶은 것 다 사고해도 관계가 없겠지만, 돈이 많지 않은 사람은 사고 싶은 것 다 사면 생활이 어려워지니까 그렇게 하기 힘듭니다. 머리카락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식할 모발의 양이 많고 이식할 부분의 면적이 넓지 않은 분들은 조금 욕심내서 밀도도 많이 높이고, 눈썹이나 구레나룻도 보충하고 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식할 모발의 양이 많지 않고, 탈모가 심한 상태이거나 탈모가 진행 중인 경우는 욕심을 줄이고 최소량으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모발이식을 해야 합니다. 

모발이식 시 '최적화 배치'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블로그에서 몇차례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관련 글: http://www.newhairblog.com/%eb%aa%a8%eb%b0%9c-%ec%b5%9c%ec%a0%81%ed%99%94-%eb%b0%b0%ec%b9%98%eb%a5%bc-%ed%86%b5%ed%95%9c-%ec%b5%9c%eb%8c%80%ed%9a%a8%ea%b3%bc%eb%a5%bc-%ec%9d%b4%eb%81%8c%eb%82%b4%eb%8a%94-%eb%aa%a8%eb%b0%9c/

 

모발 최적화 배치를 통한 최대효과를 이끌어내는 모발이식

사람의 머리카락의 갯수는 평균적으로 10만개 정도로 이야기합니다. 동양인에서는 이보다 약간 적어서 7-8만개 정도를 이야기하는데, 모발이식이란 것이 보통 2-3천개 정도의 모발을 통해 이식을 하게 되고, 대량이식이라고 해도 5-7천모 수준입니다. 결국 전체 모발의 10% 내외를 이동하여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www.newhairblog.com

관련 글: http://www.newhairblog.com/%eb%aa%a8%eb%b0%9c%ec%9d%b4%ec%8b%9d-%ed%9a%a8%ea%b3%bc%eb%a5%bc-%ea%b7%b9%eb%8c%80%ed%99%94%ec%8b%9c%ed%82%a4%eb%8a%94-%eb%aa%a8%eb%b0%9c-%ec%b5%9c%ec%a0%81%ed%99%94%eb%b0%b0%ec%b9%98/

 

모발이식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모발 최적화배치

  탈모가 심하게 진행된 경우 모발이식을 하여도 완벽하게 원래대로 복구하기 어렵습니다. 이식할 수 있는 모발의 수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식할 모발은 보통 앞머리 혹은 뒷머리에서 가져오는데, 최대한 많이 가져오더라도 50% 이하로 가져와야 뒷머리 숱이 비어보이는 것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2002년 미국 NHI뉴헤어의 Rassman이 50% Rule이라는

www.newhairblog.com

 

모발이식은 두피 전체 머리카락 10만 개 중에 일부인 몇 천 개를 사용해서 효과를 얻는 수술입니다. 재료의 한계가 있는 수술이므로 '경제적'인 효과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적은 노력으로 큰 효과를 얻는 것 말이죠. 

요즈음은 '가성비'라는 말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 가성비가 가장 중요한 수술 중에 하나가 모발이식인 것이죠. 

적은 투자로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야 하니까 가성비가 쩔어야(?) 합니다. 가성비가 쩔도록 하기 위해 의사가 신경 써야 하는 세 가지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환자분이 어느 부분이 가장 탈모가 심하게 느껴지는지 파악

2. 이 수술을 왜 받으시기를 원하는지 이유를 파악

3. 1번과 2번을 고려하여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한 이식모의 최적화 배치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