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 모발이식의 장단점 정리

 

요새는 정보가 인터넷에 너무 많아서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병원 내원 전에 수술에 대해서 잘 알고 오시지만, 또 의외로 전혀 검색해보지 않고 그냥 왔다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정보 없이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물어보시는 것 중 하나가 비절개 모발이식(FUE/FOX)에 대한 것입니다.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클래식한 모발이식(strip)은 뒷머리 혹은 옆머리에서 머리카락을 포함하는 피부를 약간 떼어낸 후 이를 분리하여 이식하고, 채취한 부위 빈 공간을 봉합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을 절개법이라고 합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피부 절편을 절제해낼 필요없는 비교적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꼬매는 부위가 없어 선이 아닌 점형태로 흉터가 생기고, 꿰맨 실을 뽑는 과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을 선택하는 환자들은 빠른 회복과 일상생활 복귀에 좀 더 유리합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수술 후 통증이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절개 모발이식도 신경들을 잘 피해 수술하면 통증이 거의 없지만, 비절개는 이보다도 더 통증이 적습니다. 입원 없이 국소 마취로 수술이 가능하고, 혹시 부기가 발생하더라도 3-4일 정도면 사라집니다.

비절개법의 단점은 채취하는 부분의 머리카락을 짧게 잘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삭발 채취라고 불리는 방식도 채취하는 머리카락은 짧게 잘라서 채취합니다.

– 뉴헤어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