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를 위해서 브러쉬나 수분보충, 영양제 복용등이 치료효과가 있을까요?



 

 


30대 남성으로 탈모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를 1년정도 먹긴 했는데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다른 치료법이 있을지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1.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탈모에 악영향이 있나요?
2. 두피를 브러쉬로 마사지 해 줄 경우 탈모가 적게 된다는게 확실한가요?
3. 탈모에 도움이 되거나 건강에 좋은 영양제들을 복용하는 것이 탈모치료에 효과가 있을까요?

 

   
    

 



세가지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을 드리자면
1. 충분한 수분섭취가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만 탈모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2. 유전적 남성형 탈모는 모낭 자체가 유전적 성질로 인해 죽어가고 있는 것이므로 혈액순관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따라서 브러쉬 마사지는 탈모 치료를 위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3. 영양제나 보충제에 탈모 치료 개선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들은 유전적 탈모 치료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안타깝지만, 유전성 남성형 탈모는 완치가 될 수가 없습니다. 탈모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서 유전적 특징이 발현된 것으로 되돌리거나 치료가 불가능 한것이죠

현재까지 알려진 것으로는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물론 이 두가지 약물을 꾸준히 쓴다고 해도, 결국에는 탈모의 유전적 형질이 약물의 효과를 앞질러 탈모가 진행이 되긴 하지만 그 속도를 늦추는데는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복용중인 프로페시아가 효과가 없다고 하셨는데, 새롭게 모발이 자라기를 바라고 복용하는 분들이 이런 호소를 많이 합니다. 프로페시아 복용으로 인해 탈모가 멈추거나 탈모의 속도가 줄어드는 것이 바로 프로페시아의 효과입니다. 아래 도식을 보시면 탈모가 되어버린 모낭에서는 어떤 방법으로도 다시 머리가 자라지 못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도식에 보면 탈모가 된 모낭은 돌이킬 수가 없습니다.

긍정적인 답변을 못드려서 죄송하지만, 입증되지 않거나 효과가 없는 탈모치료에 대해서는 명확히 말씀드리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탈모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입증 된 것은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 이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자신만의 고유한 탈모 치료법을 찾아 보는 것은 고무적이지만, 이로 인해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뉴헤어모발이식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