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두피문신) 시술 전후: 모발이식 실패 후 대안으로서의 SMP(두피문신)

모발이식을 시행받았으나, 탈모 부위가 워낙 넓어서 다 채우지 못해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모발이식의 생착률이 좋지 못해 계획한 이식량만큼의 효과를 보지 못했을 경우에 보통은 모발이식 재수술을 하지만, 환자가 더 이상 모발이식 수술을 원하지 않거나, 앞선 모발이식 수술에서 이식 가능함 모발을 거의 다 사용해서 재료가 별로 남아 있지 못할 경우 SMP(두피문신)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좌측이 시술 전, 우측이 시술 후 사진들입니다. 타 병원에서 3차례 모발이식 수술을 받으신 분인데 만족도가 떨어지고, 현재 탈모 영역이 넓어 SMP(두피문신)을 시행하였습니다. 시술 후 환자분도 매우 만족해 하셔서 저도 매우 기뻤던 기억이 있습니다. 머리숱이나 볼륨(부피감)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SMP만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