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가마와 모발이식, 혹은 SMP(두피문신)?

가마는 머리카락이 나오는 곳, 태풍의 눈과 같이 머리카락이 바깥쪽으로 뻗어 자라는 곳의 중심이기 때문에 두피가 비쳐보이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런데 탈모가 진행하여 머리카락이 얇아지기 시작하면 정수리가 비쳐보이는 것이 탈모초기에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며, 특히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가마가 2개인 경우 비쳐보이는 영역이 넓어지기 때문에 탈모증상이 더 심해보입니다. 

사진과 같이 가마가 2개, 즉 쌍가마 때문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 탈모가 있을 경우는 약물치료 및 병원치료를 하게 되고, 밀도가 떨어져 있을 경우에는 모발이식까지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밀도가 떨어져 있지는 않으나 얇아서 비치는 정수리, 또는 쌍가마 등에서는 SMP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 상의 환자분은 실제 밀도가 떨어져 있어서 모발이식을 시행하였습니다. 

수술 직후의 모습입니다. 가마는 머리카락의 방향이 심하게 변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방향을 맞추고, 기존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기 위해 모발이식 시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고배율 확대경으로 모발의 방향 확인 및 기존 모발을 잘 피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