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약효 유효시간이 얼마나 되나요? 모발이식 얼마전에 끊어야 할까요?

 

미녹시딜 하루에 2회 사용하라고 하는데 미녹시딜 효과는 12시간 까지여서 하루에 2회인 건가요?? 그리고 프로페시아는 하루에 일정한 시간에 정해서 그 시간에 먹는 게 좋은데 미녹시딜도 일정한 시간 정해놓고 바르는 게 좋나요? 아니면 시간 상관없이 아침, 저녁에만 바르면 되나요?

그리고 모발이식하기 전에 중단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며칠 전에 끊고, 며칠 뒤에 다시 시작할 수 있을까요?

미녹시딜 제품들

미녹시딜은 반감기가 3-4시간이며, 72시간까지는 약물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의 탈모치료효과를 위해서는 권장량만큼의 미녹시딜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말씀하시는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하루에 1번만 사용하시거나 불규칙적으로 사용하시는 등 권장량만큼 도포하시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시간을 정해놓으시고 12시간 간격으로 바르시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하루 2번 쓰는 것만 지키셔도 훌륭합니다.

72시간까지 체내에서 작용하므로 모발이식 3~4일 정도 전에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것이 모발이식을 하는데 절대 금기인 것은 아니지만,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이 있어 수술 시 출혈이 좀 더 많이 될 수 있고, 수술 후 부기나 멍 등이 생길 가능성이 약간 올라갑니다. 수술 결과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경구용 미녹시딜 정을 드시는 분들도 바르는 약과 똑같이 적용됩니다. 복용량과는 관계없이 1정을 드시던 2정을 드시던 3~4일 정도는 여유를 가지고 중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수술을 받으시고 바로 쓰셔도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만, 2-3일 정도 지나고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식 부위에 직접 바르시는 것은 자극이 될 수 있어서 1개월 정도 후를 권장드리고, 이식 부위 외 부분은 며칠 후부터 쓰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