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전용 샴푸와 천영 유기농 샴푸중에 어떤것이 나을까요?

 
 

선생님 샴푸를 다써서 하나 사야 하는데 흔히 말하는 유명한 탈모전용 샴푸(트리코민 같은)가 좋을까요? 탈모 전용은 아니지만 천연 유기농 샴푸 같은게 좋을까요?? 천연 유기농 샴푸는 구성성분은 좋은데 말그대로 완전 유기농이라 일반 샴푸에 비해서 세정력이 약하다는 평이 있구요. 탈모용 샴푸는 아무래도 기름기라던가 이런거는 잘빼주는 대신에 화학성분이... 유명한 트리코민도 화학첨가물이 있는것 같고 하네요.

 

화학첨가물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말씀하신대로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은 유기농 샴푸들은 세정력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반대로 일반샴푸는 세정력은 뛰어나나 유기농샴푸에 들어있는 천연성분이 아닙니다. 제가 권해드리는 방법은 두 제품을 필요에 따라 쓰시는 것입니다. 머리에 제품을 많이 바르거나 야외활동을 많이 한 날은 세정력이 강한 일반 샴푸를 쓰시고, 그렇지 않은 날은 천연 샴푸를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