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이 원형탈모말고 다른탈모를 일으키기도하나요?

 
 

원장님 제가 몸상태와관련해 질문이 있습니다 

1.제가 입이 하얗게 헐어버리는 증상이 옛날부터있았거든요. 이게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이게 원형탈모말고 다른탈모를 일으키기도하나요??? 

2.자가면역질환이 있는상황에서 머리의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를 한다면 상황의 악화또는 원형탈모를 유발하나요 아니면 면역력의 증가와 자가면역질환은 상관없나요?? 

3.제가 어릴적 비염을 심하게 앓았었는데 이게 원형탈모외의 다른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만약 위의내용들과 같은 원인이 탈모를 일으켰다면 어떻게 치료햐야되나요??

 

1.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해 원형탈모가 생기기도 합니다. 자가면역질환은 소모성질환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모낭에 작용하는 원형탈모가 아니더라도 탈모를 가속화 시킬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2. 면역력이 높아지면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한 탈모는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3. 비염은 직접적으로 탈모의 원인으로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4.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한 탈모라면 질환 자체의 치료와 국소적으로 스테로이드주사, 모낭주사, 스테로이드 연고, 미녹시딜 도포 등의 치료를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