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생님 diffused unpatterned alopecia 인 경우에 프로페시아가 효과가 있을까요?

 
 

1. 선생님 제 탈모증상이 확산성탈모(diffused unpatterned alopecia)인것 같은데 헤어라인은 변함없는데 여성들의 탈모처럼 윗머리 숱이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탈모는 일반적인 남성형 탈모에 비해 진행되는 속도도 더 빠르다고 하던데요. 이런 유형도 남성형 유전성 탈모 종류의 하나인가요? 일단 프로스카 매일 4분의 1조각을 먹고 있어요. 그리고 이런 유형은 대체로 치료 효과가 좋은편인가요 나쁜편인가요?? 2. 선생님이 블로그에 올리신 글 봤는데 피나스테리드를 하루에 2.5mg을 처방해주는 의사들도 있다던데 일주일에 프로스카 1알 먹는건 5mg 짜리를 1주일로 나누면 대략 하루에 1mg 과 비슷하니 그렇다쳐도 하루에 피나스테리드 2,5mg은 1mg 보다 효과가 더 있나요?? 논문이나 이런걸로 나온 사례 같은게 있는지요? 글써놓으신거 보고 조금 혹해서요.

 

1. 말씀만으로는 확산성비정형탈모증(Diffuse unpatterned alopecia; DUPA)인지 남성형탈모인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남성형탈모 중에서도 정수리에 국한되서 탈모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성형탈모인 경우에는 정도에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약물치료에 반응이 있습니다. DUPA인 경우는 약물치료 외 다른 치료법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용량이 올라갈수록 약간이긴하지만 DHT차단 효과가 더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많이 올라갑니다. 1mg를 드시는 것에 비해 2.5 혹은 5mg을 복용하는 것이 득이 그리 많지 않은 반면 부작용률이 월등하게 상승합니다. 제약회사에서 1mg를 탈모치료용으로 내놓은 것은 수많은 임상실험과 동물실험을 거쳐서 나온 것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제약회사에서 제시한 가이드대로 약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