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이식모의 탈모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머리블로그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고있는 20대 청년입니다. 모발이식 후 이식모의 탈락과 관련하여 여쭤보고 싶은것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모발 이식 후 이식모는 대략 한달정도의 기간내에 모두 탈락한다고 들었는데 아직 이식 모 중 탈락하지 않은 모발들이 있는 상태입니다. 

병원에서는 이 정도면 이식한 모발이 다 탈락한 상태고 더이상 탈락하는 모발은 없을거라는데 그럼 아직 탈락하지 않고 남아있는 이식모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이식 모 중 탈락되지 않고 그 상태에서 그냥 자라는 경우도 있나요?? 아니면 새롭게 날 머리들은 이미 탈락한 것이고 탈락하지 않고 남아있는 모발은 생착이 안된 모발인건가요?? 병원에서 이식모가 다 탈락했다고 하는데, 아직 탈락하지 않고 남아있는 이식모가 걱정되어 질의 드립니다. 

 이식 후 탈락하지 않은 모발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생착이 안된 이식모들이 남은 것인지, 아니면 추 후에 결국은 다 빠지게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탈락되지 않고 그대로 자라는 모발도 있습니다. 보통 20-30%정도는 탈락하지 않고 그대로 자랍니다. 현재 모발이 남아 있다면 생착이 그대로 된 모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길이가 자라지 않고 계속 그대로 있다면 생착이 안된 이식모가 남은 것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