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모발이식(FUE)을 할때 뒷머리를 꼭 깎아야 하는지요?

 
 

모발이식을 하려고 합니다. 30대 중반인데 모발이식을 위해 뒷머리를 모두 깍아야 하는 것이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어 수술 후 출근이 제일 걱정입니다. 이식한 곳을 검추는 것도 문제인데 뒷머리까지 삭발을 하려니 망설여지네요

그리고 제가 이마쪽에 머리카락이 완전이 빠져버린게 아니라 아직 남아있는 머리카락들도 많이 있거든요 모발이식이 이렇게 남아있는 머리카락에 악영향을 주진 않을까요?

 


1. 비절개법 모발이식(FUE)이라도 이식량이 많지 않을 경우엔 전체를 삭발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이식량이 많을 때에도 주변 머리카락으로 채취부위를 가릴 수 있도록 부분적으로만 머리를 깎고 하는 방법도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을 원하는 분들은 대개 젊은 분들이기 때문에 삭발에 대한 부담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수술 후 일상생활의 불편도 최소화해야 하므로 현재 머리모양을 그대로 유지한 채 병원에 오시면 수술 후 어떤식으로 감추고 생활할 수 있을지 상의할 수 있습니다.

2. 두번째, 모발이식의 대원칙중 '기존에 남아있는 머리카락은 약물치료를 통해 최대한 살린다.'는 가정하에 새로운 머리카락을 이식하게 되므로 새로운 머리카락은 기존 머리카락을 다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식부위를 관찰할때도 8배율 이상의 확대경을 사용해 머리카락이 아직 남아 있는 곳에 새로운 모낭을 중첩해서 이식하지 않고, 새로운 머리카락이 이식될 자리를 만들 때도 완전히 탈모된 부위만을 선택해서 합니다.

더불어 아직 남아있는 머리카락을 보존하려면 수술 후에도 프로페시아르를 꾸준히 먹어야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