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탈모의 정도와 미녹시딜 쉐딩의 정도의 관계에 대한 질문

 
 

미녹시딜 쉐딩이요. 여자들 탈모치료하면 보통 미녹시딜 처방받잖아요. 

여자들에게도 미녹시딜 쉐딩 일어나나요? 쉐딩이 일어난다는 소리는 약 효과의 징조라던데 쉐딩을 안겪는 사람은 효과를 못본다고 봐야하는거에요? 유전력에도 강도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집안이 대머리가 많은 사람과 집안에 대머리가 전혀 없지만 남성형 탈모의 징조를 보이는 경우.. 

똑같은 남성형 탈모여도 앞 사람이 유전력이라던가 탈모속도 빠지는 범위가 더 강한가요? 아니면 유전의 강도 같은건 없는건가요? 궁금해요 선생님 유전의 강도가 있고 위에서 제시한 사례에서 앞 사람이 강도가 더 강하다면 약물로 효과 볼 확률이 높은 사람은 뒷사람이겠군요??

 


여자들에게도 드물지만 미녹시딜로 인한 쉐딩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쉐딩이 일어나는 것이 효과가 있고 일어나지 않으면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탈모진단에서 가족의 탈모유전내력을 물어보는 이유는 탈모의 경향을 알아보기 위함입니다. 확률상 집안에 탈모정도가 심하고 탈모인 사람이 많은 사람이 아무래도 탈모가 생기고 진행이 많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확률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만, 추측할 수 있는 자료가 되는 것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