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의 사용범위와 효과

미녹시딜의 사용과 적용 국소 도포용 미녹시딜(minoxidil)은 혈압강하제로 먼저 출시되었다가 부작용으로 털이 자라나는 것을 이용하여 모발을 자라도록 만들어진 약물입니다. 

 작용기전에 관해서는 여러가지 이론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가설이 혈관을 확장시키는 특성에 기인해서 모발이 성장하도록 돕는다는 이론입 니다. 그리고 미녹시딜이 혈관형성을 한다는 역할, 머리카락 진피유두세포에서 혈관내피성장인자 의 mRNA의 발현을 상승시켜준다는 이론 등으로 모발을 굵고 건강하게 성장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녹시딜은 모낭에서 인간 T -림프구를 억제하는 등 면역조절의 역할을 하는 이론도 밝혀져서 원형 탈모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국소 미녹시딜 도포의 치료 범위에는 남성형, 여성형탈모 / 원형탈모 /항암치료에 의한 탈모/ 견인성탈모/ 수술결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수술전후로 사용 등이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모발 수에 대한 연구에서 새로운 모발이 자라는 것보다 기존의 모발을 유지하거나 굵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항암 요법에 의한 탈모나 견인성 탈모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습 니다. 하루에 2회씩 정량으로 도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좋으며, 2회 도포가 여의치 않다면 1회씩이라도 꾸준히 사용하여 모발을 굵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