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에 이식모낭수가 정확한지 확인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27세의 남자이고 탈모가 있어서 며칠전에 다른 병원에서 2560 모낭의 모발이식수술을 받았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담당 선생님이 2560 모낭을 이식했다고 하셨는데, 제가 그것이 사실인지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에 관해서 입니다. 선생님을 불신하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정확히 알고 싶은 바람이 큽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병원에서 의료진이 모낭을 분리해서 이식을 위해서 준비할때 , 모든 모낭분리사들은 채취된 모낭을 종류별로 모아서 개수를 체크하고 또 분리를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모낭분리사들은 개개인별로 본인이 분리하는 모낭의 수와 종류를 적어두고 , 모든 분리사들의 측정 자료를 취합해서 다시 정리를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의사 개인이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모낭 분리사들이 분리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짐없이 기록하고 정리하니,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담당 선생님께 수술 기록지를 보여달라고 요청하시면 될것입니다. 수술기록에 대한 요청을 하시면 담당 의사는 당연히 보여드려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