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후 정액량 감소

 
 

안녕하세요 선생님 , 저는 32세의 남자입니다. 작년부터 탈모기가 있어서 4달전부터 처방을 받아서 프로페시아 를 복용중입니다. 벌써부터 효과가 있어서 매일 꾸준히 복용을 하고 있는데, 프로페시아 복용을 시작한 이후로 사정할때 정액량이 반정도로 줄은것 같아서 걱정도 듭니다. 그래서 복용량을 하루 한알에서 반알정도로 줄여볼까 하는데 약을 줄이면 효과도 반으로 주는걸까요? 그리고 그렇게 되면 부작용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사정시 정액량이 감소한는 것은 프로페시아 복용으로 생길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그리고 양이 줄었다고 해서 정자 들의 힘이나 안전도와는 큰 관계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약용량을 반으로 줄인다면 효과적인 힘도 반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줄어들수 있으며, 부작용도 역시 줄어들수 있습니다. 처방해주신 담당선생 님과 직접 만나서 상의해보시면서 약용량을 정해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