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의 부작용에 대한 글을 읽고 난 다음날 발기부전이 생겼어요

◈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에 대한 글을 읽고 난 다음날 발기부전이 생겼어요

26세의 남자이고 탈모 초기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와 상담후에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았습니다. 담당 선생님께서 약의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해주셨고 작은 확률이기에 크게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지금까지 3일동안 매일 한알의 약을 먹었습니다. 3일째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그날 인터넷을 통해서 다시 한번 약의 성기능과 관련된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읽어본 후 조금 겁이나더라구오. 그런 와중에 4일째 되던날 아침에 그간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발기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약의 부작용이 생겨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심적 불안감(약의 부작용에 대한)때문에 증상이 생긴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약을 계속 복용해야하는 것인지, 감량해서 복용해야하는 것인지, 중단해야 하는 것인지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약을 복용하시는 2-5%의 남성분들에게서 말씀하신 것처럼 성욕감퇴, 정액량 감소, 발기 부전 등의 성기능과 관련된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말씀하신 양상으로만 봤을때는 약의 부작용때문에 발기부전이 생기셨는지,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움때문에 심인성으로 생기셨는지 감별은 불가능합니다. 우선은 며칠 더 복용해보시고 증상이 계속되신다면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감량복용 혹은 중단을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약으로 인한 부작용은 복용 중단을 하시면 사라질 것이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