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중 유전탈모가 있다면, 저 역시 반드시 탈모가 시작될까요?

◈ 가족중 유전탈모가 있다면, 저 역시 반드시 탈모가 시작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중반의 남자입니다. 현재 탈모가 진행중인 상황은 아니고 모발은 풍성한 편입니다. 그런데 최근들어서 만약에 탈모가 생기지는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생겨서 질문을 드립니다. 저희 아버지는 60세이신데 저처럼 탈모가 있지 않으시구요, 할아버지는 61세에 돌아가실때까지 풍성한 모발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외할아버지는 40대 초반부터 탈모가 있으셨고, 작은 아버지는 30대 초반부터 탈모가 있으셨어요. 저는 유전적으로 탈모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 또 이렇게 지내다가 어느날 갑자기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탈모가 있을까요?


탈모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두 유전 탈모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유전자가 본인에게 발현이 되지 않는다면 유전자는 보유한 채 탈모는 없이 살 수도 있습니다. 쌍둥이 중 하나만 탈모를 보이고 나머지 한명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이런 사례입니다.

저로서도 질문하신 분께서 시간이 지나서 탈모가 생길지, 혹은 심장병에 걸리실지 알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탈모가 결정되는 것은 아버지나 할아버지 그리고 작은 아버지 외할아버지가 보였던 모습처럼 쉽게 단정지을수 있는 사항이 아닙니다. 탈모의 유전력은 다음 세대로 이어질수도 한세대를 건너 뛸수도 있고 친가 외가쪽 모두의 성향을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의 유전적인 성향을 이어받더라도 본인에게서는 발현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가까운 탈모병원에 방문하셔서 모발볼륨계측검사를 받으시면 현재의 상태를 아실수 있고, 지금 30대 중반이신데 검사를 받으셔서 탈모가 없으시다면 아마도 90%이상의 확률로 탈모가 생기지 않으실 것입니다. 대부분 유전적 남성형 탈모가 있으신 분들은 20대 후반이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너무 걱정하시거나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우선 검사부터 받으시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