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유제품 등의 섭취에 대하여

모발이식 후 유제품 등의 섭취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김진오 선생님, 저는 2주전에 모발이식을 받은 사람인데, 몇가지 이식후에 주의사항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수술후 2주까지는 녹차가 체내에서 발휘하는 항산화효과 때문에 이식받은 모발이 성장을 방해받기 때문에 마시면 안되는지요?

2.1번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여러 단백질과 비타민 제재도 먹으면 안되는 것인가요?

3.수술후 일주일간 한시간에 1회씩 식염수 스프레이를 뿌리고 있는데, 이것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4.두유와 유제품이 남성형 탈모패턴의 주원인인 DHT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나요?


모발이식 후 자외선을 피해야 한다거나, 어떤 특별한 식품이나 활동이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낭설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 관리는 너무 무심해선 안되지만 병원에서 특별하게 이야기한 것 이외의 조치는 불필요합니다. 수술후 관리에 대해서는 병원에서 이야기한 것만 지키면 됩니다. 인터넷에는 많은 정보가 있는 만큼 , 확실치 않고 거짓인 정보도 많다는 것을 항상 유념하셔야 합니다.

녹차, 단백질, 비타민제재 그리고 두유 모두 모발이식수술과 관계가 없다는 것을 확실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식염수 스프레이는 술후 보습작용을 위해 처방해 드리는 것이고요. 물론 이식 모발의 생착에 도움이 되기 위한 것이겠지요? 충분한 답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발이식 후에는 음주와 흡연에 대해서만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면 됩니다.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하는 건강보조식품이나 영양제들은 해가 될 것은 없으니 섭취해도 좋지만 일부러 찾아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 후 관리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