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에 흉터를 없애고 싶습니다. 모발이식이 될까요?

◈ 두피에 흉터를 없애고 싶습니다. 모발이식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이제 18살입니다. 어렸을 때 다쳐서 뇌수술을 했는데 그것 때문에 큰 흉터가 있습니다. 흉터에 모발이 자라질 않고 있어서 흉터가 눈에 더 잘보입니다. 머리스타일을 바꾸게 해서 가려보려해도 쉽지도 않아 큰 콤플렉스입니다. 모발 이식을 하면 저처럼 충격성 탈모가 일어난 흉터 부분에 모발을 채울 수 있을까요? 

두피의 흉터를 없애기 위해서는 큰 흉터를 절개하고 다시 봉합해서 크기를 줄이는 방법과, 모발이식 그리고 SMP시술이 있습니다. SMP 시술은 두피문신의 일종이기 때문에 질문하신 것처럼 주변의 모발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 흉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써는 모발이식이나 흉터제거술을 생각해 봐야 하는데 흉터의 크기와 흉터두피의 상태에 따라 어떤 방법을 선택하면 좋을지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본 뒤에 모발이식보다 흉터제거술이 더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일반 성형외과를 내원하면 됩니다. 큰 흉터에 모발을 이식하는 경우에 환자의 상황에 따라 결과와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자분에 대해선 기술하신 질문말고는 아무런 정보가 없고 사진도 없기 때문에거리가 멀다면 가까운 모발이식 전문 병원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흉터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