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전후사진과 모발이식 시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모발이식 전후사진과 모발이식 시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항상 블로그를 통해 많은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가고 있습니다. 질문이 2가지 있습니다. 모발이식 전후 사진을 보면 20대나 더 어린 환자분들의 케이스의 사진은 왜 적은 것인가요? 그리고 30대 이전의 환자들의 경우 정수리나 M자탈모에 모발이식 한 후 나중에 탈모가 생기는 상황이 발생하면 어떤 방법이나 시술로 추가적인 처치를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우선 자주 방문해주셔서 정보를 얻고 기쁩니다. 저희 병원 홈페이지와 운영하는 블로그를 통해 수술이나 시술한 환자분들의 사진을 많이 게시하고 있습니다. 환자분들은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하지만 젊은 사람들일 수록 수술 전후사진의 공개 동의률이 낮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을 한 뒤에도 탈모는 계속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이미 빠진 머리카락을 복원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증상에 대한 치료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모발이식을 한뒤에도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을 꾸준히 사용해서 추가 탈모를 최대한 억제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가로 진행된 탈모에 대해서는 시기를 보아 추가 수술을 하는 방법뿐입니다.

그러므로 너무 이른 시기의 모발이식이나 첫번째의 수술에서 과도하게 많은 양을 이식해 뒷머리카락을 많이 소비하게 되면 두번째 수술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하기 전 담당의사와 충분히 상의하고 단한번의 수술이 아닌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수술을 결정하기를 바랍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