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방법의 변천] 그리고 모발이식 수술방법 4 (모낭단위모발이식4)

[모발이식 방법의 변천] 그리고 모발이식 수술방법 4 (모낭단위모발이식4)

모낭단위 모발이식에서 반드시 지켜야할 사항 두번째는 "현미경을 통한 모낭분리"입니다. 모낭세포는 눈으로만 구별해내기엔 너무나도 복잡한 조직으로 되어있으며 매우 작기 때문입니다. 현미경을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한 모낭을 확보 할 수 있는 것이고,  건강한 모낭을 이식해야 이식한 만큼 모발이 자랄 수 있습니다. 현미경을 이용하게 되면 모낭단위의 불필요한 조직은 모두 제거할 수 있게 되고  반드시 필요한 조직은 충분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모낭단위 모발이식에서 현미경 사용의 중요성은 수차례 블로그를 통해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현미경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한다고 말하는 것은,  과일 향만 추가하고선 과일 맛이라고 우기는 과자들과 똑 같은 것입니다.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통해 비로소 의사들은 바늘크기 정도의 모공만으로도  모낭을 이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현미경을 통해 불필요한 조직이 사라지고,  중요한 조직만 남은 모낭은 바늘구멍 정도로도 충분히 이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작은 바늘구멍 정도의 상처는 모낭이 들어가고 나면 아무런 흔적도 없이 아물게 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