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했을 때 절개법으로 모발이식 한 것 보다 생존률이 더 떨어질까요?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하면 비용도 더 비싸고 시간도 좀 더 걸린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절개법이 절개법보다 결과면에서 이식 모발의 생존률이 더 떨어진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절개법이 비절개 모발이식보다  더 안정적이라는 것은 사실이지만, 결과를 놓고 보았을 때 분명히 시술 받는 환자들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모발이식에 있어 생존률의 차이는 절개법이나 비절개법이냐의 문제보다는 좀 더 다른 측면에서 생각해 봐야 합니다.

모발이식을 나무를 옮겨심는 것에 비교할 때, 비절개법은 나무를 뿌리 채 뽑아서 심는 것이고, 절개법은 밭채로 떼어낸 뒤 나무와 뿌리를 둘러싼 흙을 분리해 심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튼튼한 나무라면 뿌리 채 뽑아서 옮길 때도 큰 손상이 없겠지만, 약한 나무는 뿌리 채 뽑는 과정에서 손상을 받아서 다시 자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약한 나무라면 밭채 떼어서 조심스럽게 흙과 함께 뿌리를 분리해 내는 것이 더 안전하겠죠

모발이식에서도 모낭이 가늘고 약한 경우나 곱슬이 심한 경우에는 비절개 보다는 절개법이 더 안정적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직모이면서 튼튼하다면 비절개와 절개법에서의 생착률 차이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정리하자면, 비절개법으로 채취한 모낭이 절개법으로 채취한 모낭보다 주위환경 등에 섬세하기 반응하기 때문에 수술 시 모낭을 다루거나 보관할 때 더 높은 수준의 기술이 필요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제 12장 [모발이식에서 절개법과 비절개법의 차이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FUE and FUSS?]
위 글을 읽어보시면 비절개법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을 이해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